극강의 조화! 버터 장조림 덮밥
2019/12/4
여러분,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졌죠?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 탓에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밑반찬으로 언제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조림을 활용한 덮밥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다른 재료를 굳이 사지 않아도 장조림과 계란만 준비되어 있다면, 별미 중의 별미로 버터 장조림 덮밥을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짭조름한 장조림과 고소한 버터 그리고 부드럽게 익혀낸 계란까지 더하니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
그릇에 뜨거운 밥을 담고, 장조림 국물, 버터, 단무지 순서로 올린 후 스크램블 에그로 밥을 덮고 장조림을 올려주고, 송송 썬 실파와 통깨를 뿌려주면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 외식하는 듯한 느낌도 낼 수 있는데요, 여기에 김가루나 상추, 야채 샐러드 등 고명으로 얹어서 같이 드셔도 맛이 좋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요즘, 밖에 나가 사 먹기는 싫고, 안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집에 남은 장조림 반찬으로 ‘버터 장조림 덮밥’을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도 요리사 클레어의 자세한 요리 동영상은 위에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재료:
캔 장조림 2개, 찬밥 두 공기, 간 돼지고기 400g, 깻잎 6잎, 계란 6개, 버터 1T, 단무지 8줄, 고춧가루 1/2T, 참기름 1T, 통깨, 후리가케
레시피:
1. 밥을 버터와 후리가케와 함께 한번 볶아준 뒤 그릇에 덜어준다
2. 단무지는 채 썬 뒤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를 넣어 버무린다
3. 계란 지단을 만들어준 뒤 얇게 썰어 밥 위에 올린다
4. 단무지와 장조림을 올려주고 통깨와 파슬리가루를 뿌려준다
기사작성: 웨더뉴스 뉴스편집팀
※ 저작권자 ⓒ 웨더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